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정우X황정민X유연석X조우진X박해수&윤종빈 감독, '수리남' 제작 확정!

  • 입력 2021.05.28 17:02
  • 기자명 남궁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남궁선정 기자]

윤종빈 감독이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으로 넷플릭스에 상륙한다. <수리남>은 남미의 한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한인 마약왕을 검거하기 위한 국정원의 비밀작전에 협조할 수 밖에 없는 민간인 사업가의 목숨을 건 여정을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로 실화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더욱 관심받고 있다. 

<공작>, <군도:민란의 시대>,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 전성시대>를 연출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감독으로 자리 잡고, <클로젯>, <돈>, <검사외전> 등을 통해 제작자로서의 위치도 공고히 한 윤종빈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윤종빈 감독의 첫 시리즈 연출이자 넷플릭스와의 첫 작업인 <수리남>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 배우들이 총출동했다.

하정우가 7년 만에 윤종빈 감독과 재회한다. 하정우와 윤종빈 감독의 특별한 인연은 <용서받지 못한 자>부터 시작되었다. 두 사람은 <용서받지 못한 자>로 각각 감독과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지기 시작해 이후 <비스티 보이즈>, <군도:민란의 시대>까지 함께하며 최고의 감독과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하정우는 큰돈을 벌기 위해 수리남에서 사업을 시작하지만 마약 범죄에 휘말리게 되는 강인구 역을 맡는다.

▲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조우진, 유연석 황금 라인업 공개!

이에 더해 <공작>에서 감독과 배우로, <검사외전>에서 제작자와 배우로 만나 칸과 대한민국을 열광시켰던 황정민과 윤종빈 감독이 세 번째 만남을 성사시켰다. 황정민은 수리남을 마음대로 주무르는 무소불위의 마약왕 전요환을 연기한다. <수리남>은 자타공인 연기 베테랑 하정우와 황정민이 첫 호흡을 선보이는 작품으로 더욱 기대를 증폭시키고 있다.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영화 <양자물리학>, 넷플릭스 <사냥의 시간>, 하반기 공개 예정인 <오징어 게임>과 새롭게 발표한 한국판 <종이의 집>(가제) 출연을 확정하며 대세 배우의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박해수는 전요환을 잡기 위해 강인구와 손을 잡는 국정원 미주지부 팀장 최창호로 분한다.

개봉 예정인 영화 <발신제한>을 비롯해 영화 <봉오동 전투>, <돈>, <국가부도의 날>,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등 전방위로 활약해온 조우진은 전요환의 오른팔로 온갖 지저분한 일을 처리하는 조선족 변기태로 변신한다.

영화 <강철비2: 정상회담>과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미스터 션샤인]을 오가며 날카로움과 부드러움을 찰떡같이 소화했던 유연석은 전요환의 고문 변호사이자 조직의 브레인 데이빗 박으로 분해 새로운 얼굴을 선보인다. 실화를 기반으로 하여 통제 불능 무법지대 수리남에서 거대 마약 범죄를 둘러싸고 벌어질 이들의 숨 막히는 이야기에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윤종빈 감독의 첫 시리즈 연출과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조우진, 유연석 등의 황금 라인업으로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는 시리즈 <수리남>은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