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기됐던 청룡영화상 2월 9일 드디어 개최!

  • 입력 2021.01.21 21:18
  • 기자명 남궁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남궁선정 기자]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영화상, 제41회 청룡영화상이 오는 2월 9일(화) 오후 9시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개최된다. 제41회 청룡영화상은 지난해 12월 11일(금) 성대한 막을 올릴 예정이었지만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 전반적인 우려와 영화인들이 혹시 모를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고 판단, 부득이하게 잠시 멈추기로 결정했다.

한국 영화와 운명을 함께해 온 제41회 청룡영화상은 영화 '기생충'의 오스카 제패 1주년을 맞는 그날, 복귀를 선택했다. 지난해 발표된 최우수작품상을 비롯한 주연·조연·신인상, 감독상 등 후보자(작)에는 변동이 없다.

2020년, 영화계는 유례없는 아픔을 겪는 와중에도 불구하고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영화들이 관객들을 찾아가며 밝은 미래를 예고했다. 제41회 청룡영화상은 힘든 시기에도 훌륭한 작품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영화인들에게 투명한 진행과 엄격한 심사로 보람과 뿌듯함을 돌려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안전하게 시상식을 준비하고 있으며 관객들의 직접 참여 대신 랜선 참여를 통해 관객들, 그리고 영화인들과 함께 영화 축제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단순한 영화상을 넘어 2021년 한국 영화계의 새로운 도약을 알릴 제41회 청룡영화상은 오는 2월 9일(화) 오후 9시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개최되며 SBS와 네이버 TV를 통해 생중계된다.

▲ 오는 2월 9일 개최되는 제41회 청룡영화상 공식 포스터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