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디즈니ㆍ픽사의 특별한 상상! '소울' 국내 극장 개봉 확정!

  • 입력 2020.11.20 10:40
  • 기자명 남궁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남궁선정 기자]

전 세계 언론과 평단의 극찬과 함께 로튼 토마토 신선도 100%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디즈니·픽사의 영화 <소울>이 올 겨울 개봉을 확정한 가운데,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태어나기 전 세상’에서 저마다의 성격을 갖춘 영혼이 지구에서 태어나게 된다는 픽사의 재미있는 상상력에서 출발한 <소울>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영혼이 된 ‘조’와 지구에 가고 싶지 않은 영혼 ‘22’가 함께 떠나는 특별한 모험을 그린다.

▲ ‘태어나기 전 세상’을 함께 담아 상상을 뛰어넘는 <소울> 예고편 캡쳐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현실 세계인 뉴욕과 한 번도 본 적 없는 ‘태어나기 전 세상’을 함께 담아 상상을 뛰어넘는 <소울>만의 특별한 어드벤처의 시작을 알린다. 

먼저, 뉴욕의 밤을 배경으로 건반 위를 경쾌하게 걷고 있는 ‘조 가드너’(제이미 폭스)와 그 옆에서 나란히 발걸음을 맞추는 고양이 한 마리가 눈길을 끈다. 그 아래로는 현실 세계와는 전혀 다른 독특하고 환상적인 분위기의 ‘태어나기 전 세상’의 아름다운 모습이 펼쳐져 있어 호기심을 자아낸다.

▲ 관객들을 실망시키지 않을 디즈니·픽사의 <소울> 예고편 캡쳐

‘태어나기 전 세상’은 영혼들이 지구에 태어나기 전 멘토를 통해 자신만의 성격을 갖추게 되는 곳으로, 픽사만의 특별한 상상력이 담긴 세계관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그 곳에서 영혼의 모습을 한 채 놀라움을 금치 못하는 조 가드너와 장난기 가득한 표정으로 그를 바라보는 또 다른 영혼 ‘22’(티나 페이). 두 영혼의 상반된 모습이 웃음을 자아내며 이들이 함께 펼쳐 나갈 특별한 이야기를 기대하게 만든다.

▲ 스토리와 이미지의 완벽한 결합! 디즈니·픽사의 <소울> 예고편 캡쳐

함께 공개된 메인 예고편에서는 갑작스런 사고로 ‘태어나기 전 세상’에 떨어진 ‘조 가드너’가 그 곳에서 만난 시니컬한 영혼 ‘22’와 함께 지구로 돌아가기 위해 펼치는 스펙터클한 어드벤처를 엿볼 수 있다. 

모든 것이 새로운 조 가드너와 모든 것에 별 관심이 없는 22의 유쾌한 콤비 케미가 영상을 가득 채우며 이들의 매력에 빠져들게 만든다. 또한 ‘태어나기 전 세상’이 있다는 신선한 아이디어와 상상을 현실로 구현해낸 완성도 높은 비주얼이 궁금증을 증폭시키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배가시킨다. 

▲ 인생의 즐거움에 대한 스토리를 이야기하는 디즈니·픽사의 <소울> 예고편 캡쳐

여기에 “인생은 가능성으로 가득 차 있어”, “인생의 즐거움을 놓치지 마”라는 조 가드너의 대사와 “준비하세요, 당신의 인생이 다시 시작됩니다”라는 카피가 더해져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선사할 역대급 인생작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몬스터 주식회사>, <업>, <인사이드 아웃>의 피트 닥터 감독과 함께 캠프 파워스가 공동 연출을 맡았고, 미국 제작자 조합 소속 다나 머레이가 제작에 참여, <인사이드 아웃>과 <코코> 제작진을 필두로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 <인크레더블 2>, <토이 스토리 4> 등 주요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높은 완성도를 예고하고 있다.

▲ 높은 완성도를 예고하는 디즈니·픽사의 <소울> 예고편 캡쳐

특히 그레미 상 노미네이트에 빛나는 세계적인 재즈 뮤지션 존 바티스트와 영화 <소셜 네트워크>로 제83회 미 아카데미, 제68회 골든 글로브 음악상을 수상한 트렌트 레즈너와 애티커스 로스가 작품의 주요 음악을 담당해 기대감을 높인다. 디즈니·픽사의 영화 <소울>은 올 겨울 개봉 예정이다.

▲ 국내 극장 개봉을 확정한 디즈니·픽사의 특별한 상상! <소울>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