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ITZY(있지), 첫 해외 쇼케이스 투어 미국 공연 돌입..괴물 신인 매력 전파

  • 입력 2020.01.17 21:18
  • 기자명 이건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연예투데이뉴스=이건봉 기자] ITZY(있지)가 로스앤젤레스 공연을 시작으로 미국 투어에 나섰다.

ITZY는 전 세계 11개 지역에서 개최되는 'ITZY PREMIERE SHOWCASE TOUR 'ITZY? ITZY!''(있지 프리미어 쇼케이스 투어 '있지? 있지!')를 통해 K팝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다.

1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19일 미니애폴리스, 22일 휴스턴, 24일 워싱턴, 26일 뉴욕 등 현지 5개 도시에서 ITZY의 매력이 가득 담긴 무대를 꾸민다.

미국 공연을 앞두고 "현지 팬분들을 만날 생각에 기쁘고 설렌다. 기대되는 마음도 떨리는 마음도 크다"며 벅찬 소감을 전했다. 이어 "우리만의 밝은 에너지를 전해드리고 싶고 관객분들이 좋아해 주실 수 있는 무대를 꾸미고 싶다"는 포부도 함께 밝혔다.

ITZY는 지난해 11월 2일 자카르타를 필두로 마카오, 타이베이, 마닐라, 싱가포르, 방콕까지 첫 해외 쇼케이스 투어의 아시아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앞선 쇼케이스에서 데뷔곡 '달라달라'와 미니 1집 'IT'z ICY'(있지 아이씨)의 타이틀곡 'ICY'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펼쳤다. 눈을 뗄 수 없는 완벽 칼군무로 '무대 장인'다운 명성을 입증했다.

한편, ITZY는 '신인상 9관왕'에 오르며 전무후무한 활약세를 보이고 있다.

데뷔 171일 만에 '2019 M2 X 지니 뮤직 어워드'(2019 M2 X GENIE MUSIC AWARDS)에서 첫 신인상의 영예를 안았고 데뷔 해에만 '신인상 7관왕'을 차지하며 2019년을 본인들의 해로 만들었다.

지난 4일 '제34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틱톡'에서는 디지털음원 부문 신인상과 본상을 받았고, 8일 열린 '제9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도 신인상 트로피를 거머쥐며 막강한 파워를 과시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남다른 매력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ITZY의 2020년이 주목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