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뮤지컬 '아이언 마스크' 11월 재연 개막..신-구 캐스팅 주목

  • 입력 2019.10.11 09:02
  • 기자명 박재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박재준 기자] 뮤지컬 ‘아이언마스크’가 오는 11월 재연의 개막에 앞서 캐스팅을 공개했다. 특히 지난 시즌의 주역에서부터 뮤지컬 무대에 첫 입문하는 이들까지 신, 구 캐스팅의 조화가 주목을 끈다.

뮤지컬 '아이언마스크'는 <몬테크리스토 백작>,< 삼총사>의 원작자 알렉상드르 뒤마의 소설으로 1998년 영화로도 대성공을 거뒀던 작품이다.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한 이 작품은 동유럽 최고의 창작진이 합심한 작품으로, 프랑스 왕실에 태어난 쌍둥이, 루이 14세의 이야기를 다룬다. 한 명은 왕이 되고 또 다른 한 명은 철가면을 쓴 채 지하 감옥에 갇혀야만 했던 운명의 주인공 이야기는 정의를 위해 맞서 싸우는 삼총사의 모험과 함께 전개된다.

탐욕적이며 독선적인 프랑스의 왕 ‘루이’와 루이의 쌍둥이 동생이라는 이유로 철가면을 쓴 채 지하 감옥에 갇혀있는 ‘필립’, 루이/필립 역에는 뮤지컬 <삼총사>, <아이언마스크>에서 뛰어난 가창력과 연기력으로 사랑받은 산들(B1A4), 뮤지컬 <메피스토>에서 떠오르는 신예로 활약을 보인 노태현이 캐스팅되었다. 이어 옴므파탈적인 매력과 탁월한 가창력을 지닌 가수 김동한이 뮤지컬 배우로 변신을 시도하며, 뮤지컬 데뷔 무대로 선다. 이어 루이/필립 역은 추후 추가 캐스팅이 예고되어 있다.

왕실총사 대장으로 정의감 넘치는 캐릭터의 달타냥 역에는 <삼총사>, <잭더리퍼>, <프랑켄슈타인> 등에서 몰입감 넘치는 연기력으로 무대 장인임을 입증한 이건명, <엑스칼리버>, <마리 앙투아네트>, <지킬 앤 하이드>에서 감성 짙은 연기와 카리스마를 뽐낸 김준현이 분한다.

삼총사의 리더이자 아들 라울을 향한 부성애를 보여주는 아토스 역은 <드라큘라>, <잭더리퍼>, <삼총사>에서 탄탄한 연기력과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무대를 장악해온 신성우,<노트르담 드 파리>, <안나카레니나>, <서편제>에서 매력적인 보이스와 안정감 있는 전달력으로 캐릭터를 구현해온 서범석이 이전 <삼총사>의 아토스 역에 이어 아이언마스크의 아토스 역으로 돌아온다.

삼총사 은퇴 후 세실과 함께 행복한 여생을 보내고 있는 포르토스 역은 뮤지컬 <드라큘라>, <메피스토>, <잭더리퍼>에서 폭발적인 가창력과 풍성한 성량으로 무대를 이끈 김법래, <삼총사>, <몬테크리스토>, <용의자 X의 헌신>에서 독보적인 캐릭터로 감초 역할을 맡아온 장대웅이 캐스팅되었다.

세상이 바뀌길 염원하며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아라미스 역은 <팬텀>, <오페라의 유령>, <모차르트>에서 베테랑 연기파 배우로 호평을 얻은 윤영석, JTBC '팬텀싱어' 출신의 풍부한 성량의 소유자 박상돈이 발탁되어 눈길을 끈다.

고혹스러운 자태 뒤 슬픔을 안고 있는 앤 역은 뮤지컬 <메피스토>, <잭더리퍼>, <삼총사>에서 안정적인 무대로 감동을 전한 백주연, <젠틀맨스 가이드>, <로빈훗>, <두 도시 이야기>에서 매 공연마다 호평이 쏟아지는 배우로 인기를 얻은 김아선, <지킬 앤 하이드>,< 셜록홈즈>, <에드거 앨런 포>에서 강렬한 존재감과 연기력을 선보인 정명은이 지난 시즌에 이어 트리플 캐스팅되어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그 누구보다 포르토스를 사랑하는 따뜻한 인품을 지닌 세실 역은 <엘리자벳>, <레미제라블>, <영웅>에서 섬세한 감성으로 디테일한 연기력을 뽐낸 조영경, <광화문연가>, <서편제>, <황태자루돌프>에서 뛰어난 실력으로 열연을 펼쳐온 이은율이 낙점되었다.

라울과 청혼을 약속한 따뜻하고 기품있는 여인 크리스틴 역은 뮤지컬 <모든 순간이 너였다>, <투모로우모닝>에서 팔색조 매력을 갖춘 배우로 변신한 그룹 스피카 출신의 양지원, 제60회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미를 거머쥔 성악과 출신 이영인, 단아한 외모와 실력을 겸비한 리얼걸프로젝트 출신의 이지원이 첫 뮤지컬 데뷔 무대로 선다.

크리스틴만을 사랑하는 로맨티스트 라울 역은 <지하철 1호선>, <모스키토>, <무적의 삼총사>에서 부드러운 면모와 강인함을 보여온 박근식, 방송 <슈퍼밴드>, <혼족어플>에서 타고난 음악 감각과 재능으로 인기를 얻었던 지상, 탄탄한 가창력과 수려한 외모의 소유자 느와르의 이준용이 캐스팅되었다.

11일(금)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한 뮤지컬 '아이언마스크'는 오는 18일(금) 오후 2시 인터파크, yes24, 하나티켓, 티켓링크에서 1차 티켓 오픈을 진행한다. (공연 문의: 1577-3363)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