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알앤디웍스 신작, 뮤지컬 '그림자를 판 사나이' 11월 초연 확정

  • 입력 2019.08.29 09:47
  • 기자명 박재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박재준 기자] 뮤지컬 '마마,돈크라이', '셜록홈즈', '더데빌', 'HOPE: 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 등을 통해 마니아층을 양산하고 있는 공연제작사 알앤디웍스가 다섯 번째 창작 뮤지컬 '그림자를 판 사나이(프로듀서 오훈식, 연출 오루피나)'를 오는 11월 선보인다.

뮤지컬 '그림자를 판 사나이'는 독일 작가 아델베르트 폰 샤미소의 『페터 슐레밀의 기이한 이야기』를 원작으로 한다.

주인공 페터 슐레밀은 회색 양복을 입은 정체불명의 남자에게 자신의 그림자를 팔고 그 대가로 엄청난 부와 명예를 얻게 된다. 하지만 그림자가 없다는 사실이 밝혀지자 사람들에게 혐오의 대상이 되고 결국 도시에서 추방당한다. 페터는 정상적인 사회로 편입하기 위해서는 그림자를 되찾아야 함을 깨닫는다.이때 회색 양복을 입은 남자가 나타나 그림자를 되돌려주겠다며 페터에게 두 번째 거래를 제안한다.

원작 소설은 인간의 끝없는 욕심과 자기 기만으로 인한 비인간성을 비판하고 있다. 1814년 발표된 작품이 지적하고 있는 이러한 문제는 2019년 현재까지도 유효한 상태로 원작은 시대를 초월하는 메시지와 텍스트의 힘을 자랑한다.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창작 뮤지컬 '그림자를 판 사나이'의 대본은 올 3월 열린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극본상을 수상한 정영 작가가 맡았다. 시인으로 먼저 등단한 이력을 지닌 정영 작가는 그동안 연극 <알앤제이>와 뮤지컬 <국경의 남쪽>, <용의자 X의 헌신>, <신과 함께-저승편> 등의 작품에 참여했다. 매 작품마다 작가 특유의 따뜻한 감성이 묻어나는 것으로 유명한 만큼 그가 선보일 페터 슐레밀의 새로운 이야기가 관객들의 궁금증을 자극한다.

알앤디웍스는 새롭게 의기투합한 정영 작가 외에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춘 창작진들과 함께 하며 탄탄한 팀워크로 최고의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알앤디웍스에서 선보인 세 번째 창작 뮤지컬 <더데빌>로 국내 관객들에게도 잘 알려진 Woody Pak(우디 박)이 '그림자를 판 사나이' 작곡에 참여한다. 전작인 <더데빌>에서 클래식과 록의 절묘한 조화를 이룬 넘버들을 선보이며 음악적 성취를 인정받은 Woody Pak(우디 박)은 2015년 더뮤지컬어워즈 작곡/작사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에는 브리티시 록을 기반으로 하는 세련된 넘버들로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특유의 감각적인 연출력으로 매 작품마다 캐릭터 하나하나를 관객들에게 각인시키는데 성공하며 2018년 예그린뮤지컬어워드 외국뮤지컬부문 크리에이티브상을 수상한 오루피나 연출과 작품의 스토리와 캐릭터의 감정을 음악으로 완벽히 엮어내는 신은경 음악감독, 마지막으로 장르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독창적인 움직임을 구축한 채현원 안무가 등 올 한 해에만 뮤지컬 <HOPE>, <킹아더>, <록키호러쇼>를 함께 하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온 창작진들도 참여해 힘을 보탠다.

한편 티저포스터 공개와 함께 알앤디웍스 다섯 번째 창작 뮤지컬의 탄생을 알린 '그림자를 판 사나이'는 9월 중 캐스팅 공개와 함께 첫 번째 티켓 오픈을 예정하고 있다. 공연은 오는 11월,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막을 올린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