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의 특별한 형제' 관객들을 사로잡을 ‘공감 포인트’ 영상 공개!

  • 입력 2019.04.17 22:58
  • 기자명 남궁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남궁선정 기자]

머리 좀 쓰는 형 ‘세하’(신하균)와 몸 좀 쓰는 동생 ‘동구’(이광수),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았지만 20년 동안 한 몸처럼 살아온 두 남자의 우정을 그린 휴먼 코미디 <나의 특별한 형제>가 특별한 촬영 비하인드가 담긴 영상을 공개한다. 공개된 영상은 사전 모니터링 시사회를 통해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형제의 이야기에 공감한 관객들의 실제 리뷰가 더해져 더욱 기대를 모은다.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나의 특별한 형제>의 첫 번째 공감 포인트는 특별한 형제의 이야기다.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았지만 20년 동안 한 몸처럼 살아온 세하와 동구, 두 사람은 서로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다. “<나의 특별한 형제>는 고유의 약점을 가진 두 사람이 서로 도우며 사는 모습을 그렸다”라고 전한 육상효 감독의 말처럼, 두 형제는 서로의 부족함을 이해하고 인정하며, 서로에게 필요한 것을 제때 내어준다. 말보다 배려의 행동이 앞서고, 어려운 일은 함께 해결하는 두 사람의 따뜻한 마음이 관객들에게 훈훈한 위로와 격려를 전한다.

두 번째 포인트는 형제로 분한 신하균, 이광수 배우의 케미스트리다.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배우들의 앙상블”이라고 꼽은 이솜의 말처럼 형제로 분한 신하균, 이광수는 말 그대로 찰떡 호흡을 자랑한다. 

동구의 머리가 되어 주고, 입이 되어 주고, 언제나 동구의 편이 되어 주는 세하로 분한 신하균은 ‘배우 부장’이라 불리며 영화 안팎에서 배우들을 아우르며 현장을 이끌었다. 이광수 역시 목 아래로는 움직일 수 없는 세하 역의 신하균을 직접 업고, 안아 주고, 눕혀 주는 등 몸을 사리지 않는 연기로 20년 동안 함께 한 두 형제의 자연스러운 호흡을 완성했다. 척척 들어맞는 두 사람의 호흡에 함께 연기한 이솜도 매번 현장에서 감탄했다는 후문이다.

마지막 포인트는 개성 있는 연기파 배우 세 사람이 완성한 환상의 연기 호흡이다. ‘연기 신’으로 불리는 신하균, 그에게도 목 아래로 움직일 수 없는 설정은 어려웠다. 감정이 드러날 때 당연히 몸도 함께 사용해 연기해야 하는데, 그것을 할 수 없는 상황은 그에게도 큰 숙제였다. 그가 찾아낸 해답은 ‘말'이었다. ‘구강 액션’이라고 불릴 만큼 빠른 대사와 정확한 발음, 탄탄한 발성으로 다양한 감정을 완벽하게 만들어갔다. 

몸 좀 쓰는 동생 동구 역을 맡은 이광수에게도 쉽지 않은 연기였다. 과하지도 모자라지도 않게 동구를 표현하기 위해 매 촬영마다 스스로를 모니터했다. 세하와 동구에게 20년 만에 처음 생긴 절친 미현으로 분한 이솜은 화려함은 지우고 자연스러움을 덧입혀 캐릭터에 현실감을 입혔다. 평소 물을 무서워하지만 수영 코치 캐릭터를 위해 넉 달 동안 수영 연습을 할 만큼 작품에 애정을 담뿍 실었다.

또한 <나의 특별한 형제>의 세 배우와 육상효 감독은 4월 27일(토) 베트남 현지 관객을 대상으로 한 특별 상영과 무대 인사를 통해 베트남 현지 팬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예정이다. 공감 포인트를 공개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친 휴먼 코미디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는 5월 1일(수) 개봉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