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today현장] '그녀의 사생활' 김재욱X박민영 표 덕질 로코..봄날에 통할까

  • 입력 2019.04.03 17:54
  • 기자명 홍미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홍미경 기자] 김재욱, 박민영 표 덕질 로맨스 ‘그녀의 사생활’은 과연 드라마 덕후들을 끌어모을 수 있을까.

‘그녀의 사생활’은 직장에선 완벽한 큐레이터지만 알고 보면 아이돌 덕후인 성덕미가 까칠한 상사 라이언을 만나며 벌어지는 본격 덕질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로, 김재욱과 박민영의 덕질 로맨스가 기대를 모으는 작품이다.

특히 ‘덕질(한 분야를 열성적으로 좋아하여 관련 자료를 모으거나 파고드는 일)’, ‘덕후(오타쿠 한국식 표현/하나의 주제에 강한 관심을 가지고 몰입하는 사람)’, ‘성덕(성공한 덕후)’, ‘최애(가장 사랑하는 인물)’, ‘홈마(연예인 등을 주제로 한 홈페이지 운영자)’ 등 일명 팬 문화에서 쓰이는 용어들과 인물 설정이 포함되면서 또 하나의 취향 저격 드라마가 될 수 있을지 주목을 모으고 있다.

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서울에서 tvN 새 수목드라마 ‘그녀의 사생활’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홍종찬 연출을 비롯해 배우 김재욱, 박민영, 안보현이 참석했다.

먼저 홍 연출은 “저희 드라마는 아이돌을 덕질하는 덕후와 그 덕후를 덕질하는 두 남자의 본격 덕질 로맨스 드라마”라며 “덕후나 덕질이라는 것이 저도 생소했고 친숙하지 않았다. 현실과는 먼 얘기라고 생각했는데 이 드라마를 준비하면서 우리들의 이야기가 되겠구나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됐다. 극 중 캐릭터를 보시면 삶을 열정적으로 살아가고 누군가를 열심히 응원하는 사람들이어서 드라마를 통해서 그런 사랑과 열정을 많이 느낄 수 있는 드라마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홍 연출은 이번 ‘그녀의 사생활’로 전작 ‘라이프’와는 완전히 결이 다른 드라마를 선보이게 됐다. 이에 그는 “연출을 하다 보면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할 때도 있지만 다양하게 하고 싶은 욕심도 생기는데 ‘라이프’를 마치고 좀 밝고 따뜻한 드라마를 하고 싶었는데 마침 이 작품이 들어오게 됐다.”며 “‘라이프’는 병원 안에 있는 사람들이 처한 현실을 보여주는 드라마였고, 이번 작품 역시 덕질과 덕후가 나오는 드라마지만 결국은 현실에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그녀의 사생활'은 낮에는 미술관 큐레이터, 밤에는 아이돌 팬 페이지 '홈마'로서 이중생활을 이어가는 성덕미(박민영 분)와 그런 그녀를 '덕질'하는 새로운 미술관장 라이언 골드(김재욱 분), 성덕미의 덕질의 평생 조력자이자 최강유도체육관의 젊은 관장 남은기(안보현 분)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그려간다.

성덕미가 ‘홈마’라는 설정에서 사생활 침해나 저작권 등 다소 부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는데, 이에 대해 홍 연출은 “극 중 덕미는 초보 덕후를 넘어 이미 성공한 덕후, 성덕이다. 덕미가 덕질하는 시안을 위해 자신이 얻는 것은 없지만 열성적으로 응원하는 홈마다. 그렇게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성덕’ 성덕미를 연기하게 된 박민영은 “저희 때는 HOT 안 좋아하면 안 되지 않았나. 저 역시 HOT의 덕후였고 한동안 가수는 끊겼지만 이후 드라마를 파기 시작했는데 드라마의 성공한 덕후가 되어 이렇게 드라마를 열심히 찍고 있다. 덕질은 아름다운 것 같고 재밌다. 그리고 인생에서 하나의 행복을 줄 수 있는 무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실제 최고 덕후라는 언니에게서 많은 참고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민영은 전작 ‘김비서’를 통해 ‘로코퀸’의 입지를 굳힌 바 있다. 차기작으로 다시 로맨틱 코미디에 나선다는 점에서 다소 부담이 작용할 수 있는 상황. 이에 박민영은 “부담이 없었다고 하면 거짓말일 것이다. ‘김비서’를 찍으면서 행복했던 기억이 있고 이런 작품을 찍으면 사람이 밝아지고 할 수 있는 부분이 더 많아진다는 생각이 드니까, 한 번 더 도전하고 싶은 욕구가 생겼고 그 성공에 안주하고 싶지 않았던 것도 사실이다. 작품의 성패와 상관없이 제 연기를 더 발전시키고 싶은 배우로서의 욕심으로 도전하게 됐다.”며 “전작과 최대한 차별화를 두려고 초반에 설정을 많이 잡았는데 연기를 하다 보니까 캐릭터 자체가 많이 다르더라. 지금은 편하게 연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재욱은 그동안 장르물에서 주로 활약하다 ‘사랑의 온도’ 이후 오랜만에 로맨틱 코미디 장르로 돌아왔다. 전작은 정통 엑소시즘을 표방한 ‘손 the guest(’손 더 게스트‘)’였다. 일반 시청자의 접근이 쉽지 않았던 점이 안타까웠다는 김재욱은 “전작 이후로 여러 가지로 좀 밝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작품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던 차에 이 작품을 만나게 됐고, 저도 배우로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욕구도 있었는데, 그런 부분들이 잘 맞아떨어진 작품이어서 선택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미니시리즈의 메인 주연 타이틀도 이번이 처음이다. 김재욱은 “어쩌다 보니 그렇게 됐더라. 그렇다고 거기에 부담이 있기보다 캐릭터에 집중하면 된다는 생각이고, 이 작품 이후로도 주연만 할 생각이 있는 사람도 아니어서 저한테 잘 맞는, 작품에 제가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어떤 역할이라도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작품을 선택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로맨틱 코미디 장르인 만큼 김재욱은 극 중에서 많이 망가진 모습을 보여줄 전망이다. 이에 “가장 중요한 건 보시는 분들이 즐거웠으면 좋겠다는 건데, 그걸 생각하면 두려울 것도 없고 오히려 지금까지 못 했던 걸 많이 해소하고 있는 기분이어서 아주 즐겁게 촬영하고 있고, 제가 너무 가면 좀 눌러 달라고 감독님께도 말씀드렸고 민영 씨에게는 그래도 남자 주인공이 멋있어야 한다고 혼이 나기도 했다. 그런 부분에 감이 없기 때문에 두 분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다.”고 말했다.

김재욱은 본격 로맨틱 코미디 장르는 처음이면서도 섹시한 성인 남자로서의 이미지도 가지고 있어서 이번 출연에 더욱 기대하는 바가 크다. 이에 김재욱은 “기대하시는 성인미? 성인 멜로는 아직까지는 많지 않다. 결국에는 그런 신들을 어떻게 만들어가느냐가 문제인데 드라마가 19세 물이 아니기 때문에 적당하게, 아슬아슬하게, 재밌게 즐기실 수 있는 선을 박민영 씨와 잘 만들어가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고, 저도 기대하는 부분이다.”라고 전했다.

그러자 박민영은 “어제 촬영에서 ‘이 신으로 죽여 주자’고 하지 않았느냐”고 폭탄 스포일러를 전해 김재욱을 당혹스럽게 하면서 큰 궁금증을 자아냈는데 이 장면은 “6회에 나온다”.고 깔끔한 예고까지 마무리해 장내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홍 연출은 이번 캐스팅에 관해 전했다. “라이언 골드는 기본적으로 그림을 그리는 아티스트여서 재욱 씨를 봤을 때 외모나 그런 소양이 있을 것으로 봤다. 또 멜로에 어울리는 외모를 가지고 있고 가까이하기 어려울 것 같은데 전혀 그렇지 않고 친근하다 못해 허당미도 있고 하찮미도 있고 노년미까지 있다. 해서 현장에서 매일 새로운 모습들을 발견하면서 즐겁게 촬영하고 있고, 민영 씨는 에너자이너 같은 통통 튀는 면과 큐레이터로서 30대 초반의 현실적인 공감을 자아낼 수 있는, 둘 다를 잘 해낼 수 있을 것 같았고, 특히 로맨스에 탁월함을 가지고 있어서 저희가 도움을 많이 얻고 있다.”고 밝혔다.

많은 드라마에서 삼각 로맨스로 얽힌 또 다른 남자 주인공은 주인공보다 더 크게 사랑받는 사례도 있다. 안보현은 “이번 은기라는 캐릭터가 제가 맡은 역할 중에 최강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현실과 적합한 부분이 많았고 실제 짝사랑을 해본 적이 있어서 그를 반영하니 쉽게 몰입할 수 있겠더라. 해서 덕미를 ‘최애’로 생각하면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재욱과 안보현의 사랑을 동시에 받고 있는 박민영의 소감도 있었다. 그는 “두 분이 생각보다 외모와 다르게 굉장히 친숙하고 여자 친구와 수다 떠는 느낌이 들 정도로 대화가 잘 통해서 두 분과 얘기를 많이 하면서 촬영을 하다 보니 호흡은 점점 잘 맞고 있다.”며 “캐릭터와 가장 닮은 점은 비주얼이다. 비주얼로는 100%에 가깝고 다른 점이라면 실제 성격이 조금 다르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면서 특히 김재욱에 대해 “그냥 존재만으로 아우라가 나오는 분이고 저보다 오빠인 배우와 연기하는 것도 오랜만이어서 제가 더 의지하고 있고 든든하다. 현장에서도 저보다 오빠가 왔을 때 더 밝아지는 것 같더라.”고 말했다.

반대로 김재욱은 “박민영 씨와 연기하는 게 굉장히 즐겁고, 그녀의 연기를 보고 있는 게 되게 재밌고 자연스럽게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힘이 있는 배우다. 굉장히 프로페셔널하고 단단하면서 유연하고, 그러면서 주위도 챙기는 노련함도 가직 있어서 이 배우와 함께해서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 정말 농담이 아니고 민영 씨에게 많이 기대고 있고 16부까지 끝까지 기댈 생각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김재욱은 “예쁜 사람들이 만들어가는 예쁜 드라마라고 생각한다. 한참 봄일 때 더욱더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드라마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 많은 괌심과 사랑 주시면 좋겠다.”며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tvN 새 수목드라마 ‘그녀의 사생활’은 오는 4월 10일 밤 9시 30분에 첫 방송 된다. [사진제공=CJENM]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