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집사부일체' 핵인싸 사부 박진영 효과? 시청률 껑충 11.1%

  • 입력 2019.03.13 08:32
  • 기자명 조현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조현성 기자] ‘핵인싸 사부’ 박진영이 출연한 SBS ‘집사부일체’가 시청률 10%대를 넘어서며 지난 3주간 이어진 하락세를 끊고 반등에 성공했다.

지난 10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 60회는 사부 박진영이 등장한 가운데, 닐슨코리아 전국기준 11.1%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전회 5.9% 대비 무려 5.2%p 상승했다. 지난 56회가 기록한 10.1% 이후 3주간 연속 하락세를 그렸다가 전 회 대비 두 배에 가까운 수치를 껑충 끌어올리며 10%대 재 진입에 성공했다. 

이날 이승기, 이상윤, 육성재, 양세형은 안대를 쓴 채 새로운 사부가 있는 장소로 향했다. 멤버들이 도착한 곳은 한 10층 건물의 옥상이었다. 제작진은 “이 건물은 사부님의 이름으로 세워진 건물이다”라며 멤버들에게 안대를 쓰게 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오늘의 사부님은 시가 총액 1조 원 회사의 리더다”라고 소개해 멤버들을 놀라게 했다. 이날 힌트 요정은 비였다. 비는 사부에 대해 “인싸 중에 인싸”라며 “인싸이고 싶어서 1분 1초도 시간을 허투루 쓰지 않는 분”이라고 소개했다. 또 비는 “너무 열심히 하지 마라.열심히 하면 열심히 더 시키신다”며 의미심장한 조언을 전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제 평생의 사부님이다”라고 해 사부가 누구인지 짐작하게 했다.

인싸 사부의 정체는 박진영이었다. 문워크로 등장한 박진영에게 이승기는 “역대 사부님 중 가장 ‘인싸’다운 등장이다”라고 말했다. 이후 멤버들은 박진영과 함께 신사옥 내부를 둘러봤다. 친환경 인테리어, 박진영이 존경하는 작곡가의 이름을 붙인 작업실, 직원들을 배려한 구내식당 등 건물 곳곳에 세심함이 돋보였다.

한편, 이날 육성재는 가수 지망생 시절 JYP 오디션에서 탈락한 적이 있다고 깜짝 고백했다. 이와 함께 열네 살 육성재의 오디션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육성재는 앳된 모습으로 발라드 곡을 불렀다. 이를 본 박진영은 “쉽지 않다”라며 솔직한 심사평을 했다. 그는 “머리가 너무 치명적”이라며 이유를 덧붙였고, 이에 육성재는 “인싸부 머리가 더 치명적이다”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공개된 박진영의 빽빽한 일과표는 멤버들을 놀라게 했다. 박진영은 기상과 동시에 일본어를 암기하고 화장실을 가는 시간까지 정해져 있었다. 특히 하루 점심 한 끼만 먹는다는 이유로 “체중이 올라가면 춤출 때 완전 다르다”며 “60살 때 춤을 가장 잘 추기 위해서이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절처한 자기 관리를 보여준 박진영은 “‘왜 그러고 사냐’라는 말에 대답을 못하면 제일 한심한 거다. 그 물음에 기쁜 마음으로 대답할 수 있어야 한다. 그게 바로 ‘꿈’이다”라고 말해 멤버들을 감탄하게 했다. 

박진영은 합주실에 이어 안무 연습실을 공개했다. 연습실에는 화제의 신인 걸그룹 ITZY가 안무 연습을 하고 있었다고 박진영은 안무 점검에 나섰다. 흔들림 없는 ITZY의 칼군무에 멤버들은 감탄했지만, 박진영의 표정은 급격히 굳어져 멤버들까지 긴장하게 했다. 멤버들의 감탄을 자아낸 ITZY의 강도 높은 안무와 이를 날카롭게 지켜본 사부 박진영의 모습은 긴장감을 자아내며 이날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한편, 방송 말미 공개된 예고에서 박진영은 촬영 중임을 잊은 듯 ITZY의 안무를 엄격하게 체크하는 모습에 이어 멤버들과 함께 춤을 추는 모습이 공개돼 다음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SBS ‘동거동락 인생과외-집사부일체’는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