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김장훈, '독립군 애국가' 음원 무료 배포 "문의도 말고 편하게 쓰시라"

기사승인 2019.02.19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제공=FX솔루션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가수 김장훈이 자신이 발표한 '독립군 애국가’ 사용에 대해 문의가 빗발치자 자유로운 사용을 허락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19일 김장훈의 소속사 FX솔루션 측은 “김장훈의 ‘독립군 애국가’를 각종 음원 사이트에 무료로 공개하였는데, 최근 전국에서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문의가 쇄도 하고 있는 김장훈의 ‘독립군 애국가’는 국가보훈처 요청으로 광복 60주년 기념 독립군가 앨범에서 김장훈이 부른 곡을 2012년 그가 독도수영횡단을 앞두고 함께 횡단을 한 밴드 피아와 함께 록으로 재편곡해 싱글로 제작했던 곡이다.

오는 3월 1일 3.1절 100주년을 앞두고 예정되어 있는 각종 행사에 김장훈의 ‘독립군 애국가’를 사용해도 되는 지에 대한 요청이 쇄도하고 있는 것. 이에 김장훈은 자신의 SNS를 통해 “문의도 하지 말고 편하게 써도 된다”고 흔쾌히 답했다.

   
▲ 사진제공=FX솔루션

이어 김장훈은 “제가 제작 했으나 애국가는 제 노래일 수가 없고 모두의 노래이며 애국가로는 단 1도 돈을 벌 수가 없기에 무료 배포를 결정했고, 제가 아는 한 문제 될 것이 없다”며 “만에 하나 어떤 문제가 생긴다면 제가 다 정리 해드리겠다. 애국하신다는데 뭔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큰 기쁨이다”라고 입장을 전했다.

한편, 김장훈은 3.1절을 맞아 일본의 역사 왜곡에 대한 논리적인 팩트 폭격, '전국민 SNS 의병프로젝트'를 대대적으로 진행 할 것이라고도 밝혀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은정 tvj@tvj.co.kr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