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청하, 세계 최대 음악 페스티벌 ‘SXSW 2019’ 참석

기사승인 2019.02.01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제공=MNH엔터테인먼트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가수 청하가 세계 최대 규모의 음악 페스티벌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이하 ‘SXSW’) 무대에 오른다.

1일 소속사 MNH엔터테인먼트는 “청하가 오는 3월 13일 미국 텍사스 주 오스틴 무디 시어터에서 열리는 ‘SXSW 코리아 스포트라이트(SXSW Korea Spotlight)’로부터 공식 초청을 받아 참석한다”고 전했다.

청하가 처음으로 참석하는 ‘SXSW’는 미국 오스틴에서 열흘간 열리는 세계적인 페스티벌로, 지난 1987년 처음 시작된 후 음악, 영화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대규모 축제다. 영국 '더 그레이트 이스케이프(The Great Escape)'와 , 프랑스의 ‘미뎀(MIDEM)’과 함께 세계 3대 음악페스티벌로도 꼽힌다.

특히 청하의 썸네일 이미지는 ‘SXSW’ 공식 홈페이지 메인을 장식하며, 글로벌 팬들의 관심은 더욱 집중되고 있다.

지난 2017년 솔로로 첫 발을 내딛은 청하는 ‘와이 돈츄 노우’, ‘롤러코스터’, ‘러브 유’, ‘벌써 12시’ 등의 곡들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국내를 대표하는 여성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최근 발표한 ‘벌써 12시’는 세계 최고 권위의 음악차트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6위에 이름을 올렸고, 빌보드 역시 이를 집중 조명하며 청하를 향한 관심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한편, ‘벌써 12시’로 음악방송 6관왕을 달성하며 새해 가요계를 핫하게 달군 청하는 각종 공연 및 방송 등을 통해 팬들과 계속해서 만날 예정이다.

김은정 tvjnews@jmail.com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ad27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