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X박신혜, 그라나다 떠난 2막 기대

  • 입력 2018.12.17 08:11
  • 기자명 이애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이애림 기자]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이 게임 속 끝없는 살인에 회의를 느끼며 도망치듯 그라나다를 떠났다. 소식을 들은 박신혜가 급히 달려왔지만 두 사람은 작별인사 없이 헤어졌다. 이제 한국으로 배경을 옮길 2막에서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까.

지난 16일(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극본 송재정, 연출 안길호,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초록뱀미디어) 6회는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전국시청률 7.9%, 최고 8.8%를 기록하며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tvN 타깃 남녀 2049 시청률 역시 평균 6.0%, 최고 6.8%를 기록하며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진우(현빈)를 병원에 남겨둔 채 보니따 호스텔로 돌아온 희주(박신혜). 폭우 아래서 자신을 끌어안았던 진우 생각에 잠들지 못하던 중, 누군가 호스텔의 문을 두드렸다. 놀랍게도 문 밖에는 환자복을 입은 진우가 서있었고, “내 짐 좀 챙겨줄래요?”라며 6층 싱글룸에 남겨둔 스마트 렌즈를 찾았다. 이상한 느낌이 든 희주가 비서 정훈(민진웅)에게 연락했고, 그의 말에 따르면 “스트레스성 피해망상 증세를 보인다”는 진우는 “환각을 보고, 환청이 들리며, 죽은 형석(박훈)이 자꾸 유령처럼 칼을 들고 나타난다”는 이야기를 한다고 했다. 

진우가 몰래 병원을 빠져나와 렌즈를 찾은 이유는 직접 게임에 접속하기 위해서였다. 무기상점 <아르마스>의 위치를 찾아내, 현재 레벨에서 구입이 가능한 ‘바람의 단검’과 ‘요정의 칼날’을 사, 형석과의 결투를 대비한 진우. 기다렸다는 듯 기타 선율이 들려오고 눈앞엔 <적이 나타났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떠올랐다. 새로 산 무기들을 이용해 결투에서 이기고 레벨 5가 됐지만, 단도가 꽂힌 채 죽은 형석의 이미지를 보는 진우의 얼굴엔 처음 결투에서 이겼던 통쾌함이 아닌 “또 다시 차형석을 죽였다”는 소름끼치는 공포의 흔적만 남아있었다.

“죽기는 싫은데, 죽이는 것도 끔찍하고, 죽여도 소용이 없는” 상황의 연속. 요양을 위해 그라나다의 별장으로 옮겨진 진우는 자청해서 계속 수면제를 맞았다. 자는 동안에는 형석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걸 알게 됐기 때문. 아무 것도 들리지 않는 고요한 잠은 가장 안전한 은신처였다. 그리고 그가 오랜 시간 잠든 사이, 모두가 그라나다를 떠났고, “혼자는 무섭다”는 진우의 곁을 지킨 사람은 희주였다. 

진우에게 처방되던 수면제가 중단되고 오랜만에 정신을 차린 날은 공교롭게도 희주의 생일이었다. “희주가 간병인도 아닌데 고생했다”는 상범(이학주)의 가시 돋친 말에 생일파티를 하라며 희주를 내보낸 진우는 다시 불안해지기 시작했다. 잠을 자고 싶지만, 약도 술도 없는 상황. “괜찮으신 거죠?”라는 희주의 전화에 “괜찮으니 안 와도 된다”고 답했지만, 진우는 샤워부스 안에 몸을 숨기고 있었다. 

그리고 이제는 너무나도 익숙해진 천둥소리와 빗소리, 그리고 기타 선율. 샤워부스의 유리문을 장애물로 인식해 공격을 멈춘 형석을 바라보며, 진우는 물었다. “형석아, 너 언제까지 나를 쫓아다닐래? 나를 꼭 죽여야 시원하겠어? 우리가 언제까지 싸워야 되냐?”라고. 답도 없는 형석을 향해 이제 정말 그만하고 싶다고 애원하는 진우는 지쳐있었다. 

그렇게 형석이 사라지고, 진우는 떠나기로 결심했다. 희주에게는 “생일을 축하한다”다는 카드와 꽃다발만은 남긴 채. 출발 시간이 된 기차가 천천히 움직이기 시작하던 순간, 불안해하던 진우의 눈에 기차역 플랫폼으로 희주가 들어왔다. “사정이 있어 오늘 떠난다”는 정훈의 말에 정신없이 기차역으로 달려온 것. 야속하게도 기차는 점점 속력을 내 역을 벗어났고, 마지막 인사조차 하지 못한 채 진우를 떠나보낸 희주는 울음을 터뜨렸다. 자신에게 100억이라는 마법같은 선물, 그리고 걱정과 괴로운 마음을 동시에 안기며 롤러코스터를 태우던 진우의 곁을 지키며 생긴 애틋한 마음 때문이었을 터. 

누구의 마음 같은 건 생각할 여유조차 없이 그라나다를 떠난 진우와 갑작스럽게 이별을 맞이한 희주의 이야기가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증과 기대를 동시에 폭발시킨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매주 토, 일 밤 9시 tvN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