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혼자산다' 이시언-기안84, 영어-불안장애 극복..성공하길 바라

  • 입력 2018.06.02 08:22
  • 기자명 한연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한연수 기자] ‘나 혼자 산다’ 세 얼간이 이시언-기안84가 각자의 약점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이 시청자들의 응원을 샀다.

지난 1일 밤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기획 김구산 / 연출 황지영 임찬) 246회에서는 공황장애를 극복하려는 기안84의 하루와 주민센터에 영어를 배우러 간 이시언의 모습이 공개됐다.

우선 공황장애 상담 차 병원에 방문한 기안84의 모습이 공개됐다. 그는 의사와 상담을 하면서 “약을 바꿨잖아요. 그거 좀 괜찮더라고요”라며 자신의 증상을 털어놨다. 그는 스튜디오에서도 무지개회원들에게 "공황장애 플러스 여러 가지가 복합이 돼요"라며 자신의 증상을 담담하게 얘기했다.

이어 기안84는 성인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를 의심하며 여러 사람과 이야기할 때 집중을 하지 못함을 밝혔다. 스튜디오에서 그의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던 무지개회원들은 그의 상담 내용에 깜짝 놀랐는데, 기안84는 “제가 만나는 모든 사람 중에 제일 편해요”라며 일주일에 한번씩 주기적으로 만나는 무지개회원들과 가족 이상으로 친함을 고백했다.

병원을 나선 기안84가 향한 곳은 올해 초 이사한 서울 집이 아닌 새 보금자리인 수원 집이었다. 그는 지인의 미술학원에서 숙식하며 그림을 그리기 위해 아예 집을 옮기기로 결심했고, 꿈 많던 20살에 자신이 살았던 집 바로 옆집을 구해 살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집으로 돌아온 기안84는 직접 요리도 해 먹고 먹은 뒤에는 설거지도 바로 하는가 하면 청소도 구석구석 하며 이전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줘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특히 기안84가 20대에 쓴 사회에 적응하기 위한 감성적인 글을 들은 무지개회원들은 기안84의 다름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시언은 자신을 조이는 생각을 하는 기안84를 안타까워해 자신만의 사고방식을 추천했고, 한혜진은 그런 기안84의 감수성이 있기에 만화가가 될 수 있었다고 이야기하며 틀린 것이 아닌 다른 각자의 삶을 존중했다.

이후 그가 향한 곳은 친구의 회사였는데, 규칙적인 운동을 하라는 의사의 처방에 친구가 키우는 강아지들과 산책 겸 운동을 하려 했던 것이다. 처음 그는 강아지들의 속도에 맞춰 힘차게 달리기 시작했는데, 한참을 달리다 기운 넘치는 강아지들에 못 이겨 결국 오두막에서 쉬어갔다. 저녁이 되고 기안84는 18년지기 친구와 함께 치맥을 먹으면서 수다를 떨면서 힐링으로 하루를 마무리했다.

이어서 차기작을 위해 영어 공부를 시작한 이시언의 하루가 공개됐다. 그는 번역기를 이용해 숙제를 하면서 열정을 불태웠는데, 이내 집중력이 흐트러져 낙서를 하고 로봇을 갖고 노는 등 시작부터 폭소를 유발했다.

숙제를 마친 이시언이 간 곳은 영어학원이 아닌 주민센터였다. 그는 “주민센터가 저의 아카데미죠”라며 주민센터의 자치회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음을 밝혔다. 수업을 하러 들어간 곳에는 나이가 지긋한 동기들로 가득했고 100% 영어로 진행되는 수업에 동공지진을 일으켰다.

이어 조별 토론에서 이시언은 왜 가명을 쓰냐는 질문에 “데뷔 감독 체인지 네임”이라며 교묘하게 한국어를 섞어가며 이야기를 하는가 하면 잔치국수를 파티누들이라고 얘기해 수업을 웃음으로 수놓았다. 수업 후 그는 “배움은 곧 인생이다”라며 자신이 느낀 것을 이야기해 모두를 감탄하게 했다.

이처럼 ‘나 혼자 산다’는 공황장애를 고백한 기안84의 하루를 통해 틀림이 아닌 다름을 인정하며 다양한 삶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와 더불어 기안84를 진심으로 걱정하는 무지개회원들의 진심 어린 한 마디와 이들의 돈독한 우애도 그려져 시청자들도 덩달아 힐링하게 되는 시간을 선사해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나 혼자 산다'는 1인 가구 스타들의 다채로운 무지개 라이프를 보여주는 싱글 라이프 트렌드 리더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