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브랜뉴뮤직, '워너원' 이대휘-박우진 악플러 고소장 접수

  • 입력 2018.03.29 13:17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그룹 '워너원'의 멤버 이대휘, 박우진의 소속사 브랜뉴뮤직이 온라인 상에 이대휘, 박우진을 모욕하거나 허위 사실을 적시한 이들에게 법적 대응을 취했다.

브랜뉴뮤직은 어제(2018. 3. 28.)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이대휘, 박우진을 모욕하거나 명예를 훼손한 자 등을 고소한 사실을 알렸다. 앞서 브랜뉴뮤직은 지난 1월 공식 SNS을 통해“최근 들어 이대휘, 박우진 군에 대한 허위 사실과 모욕적인 글이 지속적으로 게재됨에 따라 당사는 법적 대응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팬 여러분들께서도 관련 자료의 수집을 부탁 드립니다.”는 글을 올려 악플러에 대해 선처없는 대응을 할 것을 알린 바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악의적인 댓글들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이에 소속사 측은 "좋은 관심을 주시는 대중분들도 많지만, 온 오프라인상에서 수없이 유포되고 있는 허위 사실들이 자사 아티스트의 정상적인 활동에 악영향을 끼친다는 판단을 내렸고, 소속 아티스트를 보호하기 위하여 악의적인 게시글을 지속적으로 올린 자들에 대한 강경 대응을 결정하게 됐다."며 고소 이유를 전했다.

사건을 담당하는 법무법인 요수(대표변호사 송준용)는 “이대휘, 박우진이 공인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약 2,000여 건의 댓글 및 게시물들을 일일이 검토하여, 그 중 아티스트들에 대한 경멸의 언사들을 극단적으로 표현하거나,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는 등 아티스트들의 사회적 평가 또는 명예를 지나치게 훼손한 불법성이 명백한 작성자들만을 특정하였고, 아티스트들이 팬들과의 분쟁을 꺼려한다는 점을 악용하여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악의적 댓글을 작성해온 자들을 우선적으로 고소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소속사인 브랜뉴뮤직 측은 “악성 게시글의 수위가 점점 높아져 아티스트는 물론 아티스트를 응원해주시는 팬분들 역시 큰 상처와 고통을 받았다.”며 “소속 아티스트의 보호를 위해 차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자료 수집을 이어갈 것이고 아티스트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