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today현장] 윤박X닉쿤X박진영, ‘마술학교’ 훈남3人 마법 통할까

  • 입력 2017.09.11 16:38
  • 기자명 홍미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홍미경 기자] 윤박, 닉쿤, 박진영 등 훈남들의 마법이 웹드라마 판도를 바꿀까.

JTBC 웹드라마 ‘마술학교’(극본·연출 김도원, 제작 JYP픽쳐스)가 베일을 벗었다. 1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JTBC 사옥에서 드라마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김도원 감독을 비롯해 박진영(갓세븐), 윤박, 닉쿤(2PM), 강윤제, 신은수, 류승수가 참석했다.

연출을 맡은 김도원 감독은 “옴니버스 드라마다. 각기 다른 이야기가 하나의 메시지로 귀결되는 형식이다. 좋은 배우들이 모여 다양한 매력을 뽐냈다”면서 “중간중간 코미디와 만화적인 캐릭터들의 케미를 만나볼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전개가 빠르다. 사전부터 연습을 많이 했기 때문에 멤버간 케미가 좋다”고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젊은 나이에 세계적인 천재마술사 반열에 오른 제이 역을 맡은 윤박은 “더운 날씨 속에서 힘들게 열심히 찍은 작품이다. 정말 많은 땀을 흘렸다. 저희의 열정과 노력들이 환한 빛으로, 선물이 됐으면 좋겠다. 여러 번 보게 되는 드라마가 될 거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마술학교’ 출연 배우들이 대부분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이에 소속사 식구들끼리 모여 작품을 찍어보니 어땠냐는 질문에 윤박은 “같은 회사라고 해서 다 친한 건 아닌데 우린 정말 친했다. 현장에서 즐거웠다”고 답했다.

이어 “(류)승수 형이 제일 연장자였는데 현장에서 분위기를 유하게 풀어주고 농담도 잘 받아줬다. 즐거웠던 촬영 현장의 에너지가 결과물로 다 보여질 것”이라고 말했다.

의사 역을 맡아 한국어 연기에 신고식을 치루는 닉쿤은 “이번에 한국에서 첫 연기 도전을 하게 됐다. 연기도 많이 배우고 좋은 경험이었다”라며 “감독님과 얘기를 많이 했다. 원래 한국사람 역할이었는데 교포로 바꿔주셨다. 한국말에 대한 부담감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다”라고 솔직한 속내를 드러냈다.

드림나이트에 이어 두 번째 웹드라마에 도전한 박진영은 “제가 맡은 나라는 모태 솔로 공시생이다. 12년 지기 친구 우리(신은수 분)를 좋아하게 되면서 고백하기 위해 마술학교에 입학하게 된다. 많은 인물들과 겪게 되면서 성장한다”며 “제가 막내인데 선배님과 연기를 하며 좋은 영향을 받았다. 나라처럼 많이 성장할 수 있었던 기회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일점 신은수 16세 나이에도 불구하고 20대 역할을 맡아 이전과 다른 매력을 뽐낸다. 그는 “(캐릭터)나이가 스무살이긴 하지만 성숙한 느낌은 아니다. 그래서 귀여움을 살려서 했다”며 “힐링같은 드라마다.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또 최연소 천재 물리학자 이성 역을 맡은 강윤제는 “제가 지금까지 맡은 역중 가장 크다. 그래서 제일 애틋하고 애착이 많이 갔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이성은 물리학자인 만큼 일반적이지 않은 단어들이 대본에 많았다. 그래서 단어들을 친숙하게 만들기 위해 공부를 많이 했다. 감정이 미숙한 인물이란 점에서 영국드라마 ‘셜록’을 참고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신은수와 러브라인에 대해서 강윤제는 “감정이 없었던 극중 이성이 신은수를 만나 변화하는 모습이 관전 포인트”라고 전했다. 11일을 시작으로 29일까지 평일 오전 네버TV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