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작] 남궁민-유준상-문성근 등, 드림 캐스팅 한 자리에!

  • 입력 2017.06.30 10:22
  • 기자명 조현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조현성 기자] SBS 또 하나의 기대작 '조작'이 남궁민, 유준상, 엄기준, 문성근, 전혜빈 등 막강 캐스팅이 한 자리에 모인 대본리딩 현장을 공개해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남궁민, 유준상, 엄지원, 문성근, 전혜빈 등 의심의 여지없는 ‘드림 캐스팅’ 라인업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SBS 새 월화드라마 ‘조작’(극본 김현정, 연출 이정흠)이 열기 가득했던 대본 리딩 현장을 공개,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첫인사를 건넸다.

‘조작’의 대본 리딩은 지난 11일(일) SBS 일산제작센터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SBS 단막극 ‘너를 노린다’(2015) 이후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한 이정흠 감독과 김현정 작가, 남궁민, 유준상, 엄지원, 문성근, 전혜빈, 박지영, 김민상, 조희봉, 류승수, 정희태, 김강현, 최귀화, 김기남, 박성훈, 오아연, 박경혜, 안지훈, 박정학, 김혜성, 이주승 등이 참석했다.

본격적인 리딩에 앞서 이정흠 감독은 “저나 김현정 작가나 사실상 정글에 첫 발을 들이는 작품인데 이렇게 훌륭한 배우들이 함께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여기 계신 모든 배우들이 ‘조작’이 전하고자 하는 의의와 메시지에 공감해주고 오신 것이라 믿는다. 최선을 다해 모시고 열심히 해보겠다.”라는 다부진 각오를 전했다.

이어 김현정 작가는 “이정흠 감독과 오랫동안 공들여 준비한 작품이다. 배우분들이 믿고 와주신 만큼 마지막까지 실망스러운 이야기를 하지 않도록, 좋은 드라마로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열심히 쓰겠다.”라며 ‘조작’을 선택한 배우들의 신뢰에 감사를 표했다.

열정으로 똘똘 뭉친 감독과 작가의 ‘조작’은 베테랑 배우들의 생동감 넘치는 연기를 통해 힘차게 날아올랐다. 단연 눈에 띈 것은 이제는 명실공히 믿고 보는 배우 반열의 중심에 선 남궁민의 이유 있는 변신.

남궁민은 괴짜 매체 애국신문을 대표하는 특급 기레기 한무영 역으로 분해, 채 다듬어지지 않은 혈기왕성한 5년 차 기자의 패기와 집념을 유쾌하게 연기해냈다. 한편, 형 한철호(오정세 분)에 얽힌 비극적 에피소드에서는 깊이 있는 감정연기로 분위기를 압도, 다각도 매력을 발산할 한무영 캐릭터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조작’으로 반가운 컴백 소식을 전한 유준상과 엄지원, 문성근의 활약도 눈부셨다. 유준상은 대한민국 대표 보수언론 대한일보의 스플래쉬 팀장 이석민 역을 맡아 호쾌한 표정 뒤 날카로운 소신과 정직한 신념을 품은 진짜 기자 캐릭터를 선보였다. 그리고 엄지원은 한 번 문 사건은 절대 놓지 않는 화통하면서도 정열적인 검사 권소라 역을 완벽히 구현해내며 ‘권소라 그 자체’란 반응을 이끌어냈다.

여기에 대한일보의 편집권을 움켜쥔 실질적인 권력자 구태원 상무로 분한 문성근은 곱씹을수록 소름 돋는 대사들에 시시각각 변화하는 눈빛을 장착,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로 현장을 장악하며 등장만으로도 긴장과 공포를 유발하는 역대급 악인의 탄생을 예감케했다.

이들과 더불어 27개월 아이를 키우는 워킹맘이자 대한일보 이석민의 오래된 파트너인 노련한 사진기자 오유경 역으로 파격적인 도전에 나선 전혜빈, 애국신문의 사주 조희봉(양동식 역), 화끈한 부장검사 박지영(차연수 역), 법무법인 노아의 대표 류승수(조영기 역) 등 대중에 기대와 신뢰를 주는 배우들이 적재적소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다이내믹한 극 전개를 이끌었다.

SBS 새 월화드라마 ‘조작’은 정체불명 매체 소속의 문제적 기레기 한무영과 상식을 믿는 소신 있는 진짜 기자 이석민, 한 번 문 사건은 절대 안 놓는 정열적인 검사 권소라가 하나로 뭉쳐 변질된 언론에 통쾌한 일격을 가하는 이야기로, ‘엽기적인 그녀’ 후속으로 오는 7월 24일(월) 첫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